본문 바로가기

일상

오랜만에 막걸리(지평막걸리)(feat.김치부침개, 두부김치, 떡갈비)

문득 오랜만에 막거리가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막걸리는 참 좋아하는데 다음날 숙취(머리아픔) 때문에 회사생활을 하게 된 이후로는 거의 먹지 않았던 막걸리...

 

모처럼 먹기로 마음먹고 빠르게 검색을 해보았다.

 

요새는 다양한 막걸리가 많이 나온거 같다. 선택장애를 가지고 있는 나로는 무척 힘든 시간이다...ㅠ_ㅠ

 

검색에 검색을 통하여 후보에 3가지의 막걸리가 선정되었다!!

1. 가평막걸리

2. 느린마을 막걸리

3. 지평막걸리

 

막걸리라고는 순하리, 그리고 목포막걸리, 삼호 막걸리만 먹어봤던 터라 어떤 맛이 느껴질지 엄청 기대되었다.

 

근처 대형마트에는 지역막걸리만 팔기때문에 주저없이 이마트로 향했다.

 

하지만 이럴수가...!!!

 

이마트에는 가평, 느린마을, 지평!!! 찾아볼수가 없었다..

 

찾다 찾다 구석탱이에 있는 지평막걸리 1병을 발견하게되었다. 결국 지평막걸리 1병, 다른 막걸리 2병을 골라

집으로 향했다..

 

막걸리 안주로 김치부침개, 두부김치, 그리고 떡갈비를 '간단'하게 준비하고 먹을 생각이었다.

(생각은 간단 이었는데.... 부침개 2장, 두부 반모+김치, 노브랜드 떡갈비 1장.....)

 

아무리 생각해도 양을 조절을 못하는거 같다...

 

먼저 김치부침개다!!!

재료 : 김치 적당히, 부침가루 적당히, 계란1개, 물 한컵반, 참기름 1숟갈

김치를 적당히 썰어준다!! 물론 가위로 대충!!^^

 

부침가루를 넣고 믈을 넣은다음 안뭉치게 잘 섞어준다!!

사진에는 없지만 김치를 썰고 나서 부침가루를 먼저 넣고 1차로 김치와 부침가루를 섞어준다.

- 이유는 물과 함께 섞어버리면 밀가루가 뭉쳐서 잘 안풀리기 때문^^(일명 밀가루똥)

 

여기서 고민!!! 일반적인 김치부침개처럼 크게 1장을 할 것이냐, 아니면 작은 동그라미로 여러장 할 것이냐..

 

반죽을 만들어 놓고 한 6분 고민한거 같다... 역시 선택장애가 있는게 분명하다..

 

작은 동그라미로 결정!!

 

짜잔! 참 쉽죠? 분명 2장만 할려고 했는데... 흠...

바삭하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캬캬캬캬

 

그리고 떡갈비!!

분명 1장 할려했지만... 김치부침개의 여파로 그냥 3개 해버리기^0^

 

떡갈비는 완제품을 그냥 지지는거라 참 쉬웠습니다^^

샤샤샥 먹기좋게 잘라서 놓기!!(검은건 탄게 아니라 불맛을 낸거죠~ 암...)
기름진것만 먹으니... 양심에 찔려서 두부김치도^^
이마트가서 싸게 구입한 닭곰탕??? 그냥저냥^^
전체적인 샷!!-남은 음식은 담날 먹을수있게 따로 포장해놔야지!!ㅠㅠㅠ 넘나 많다..

 

맛 봐보다!! 지평막걸리!!

밤막걸리, 고구마 막걸리 등의 확실히 맛이 나는 막걸리는 맛의 차이가 확 나지만..

 

생막걸리중 맛이 특별하게 맛있다 하는 막걸리는 아직 못먹어본거 같다..

 

역시나 지평막걸리도 순하리, 목포막걸리, 삼호막걸리 등의 다른 생막걸리와 맛이 그렇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다..

 

후담이지만 목포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다양한 막걸리를 구매하고싶다면 이마트보다 롯데마트에 가시는거를 추천한다..

 

왜나하면 내가 목포 롯데마트를 갔더니!!! 내가 원했던 막걸리가 쫘아아악! 진열되어있었다!!!!!

 

가평, 지평, 느린마을!!!

 

이상 오랜만에 맛본 막걸리 일상리뷰를 마치겠다^^

LIST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존.신.고.  (0) 2022.05.27
일상 / 생존신고 / 근황  (0) 2021.03.09
라이딩중 무개념 라이더 때문에 심각한 자빠링!  (1) 2019.07.30